텀블벅 “‘LESS’가 ‘WREATH’가 되도록”… 후원금은 교육기관에 ‘고유식물 화분’로 기부
[환경과조경 이형주 기자] 한국고유식물연구소는 고유식물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작은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국고유식물연구소(이하 한고연)는 ‘고유식물의 지속가능한 이용모델 개발’을 위해 좋은 식물을 발굴하고 육성해 사람들의 생활에 가치 있게 녹여내고 작동하게끔 콘텐츠를 만드는 회사다. 고유식물을 근간으로 조경설계와 시공을 도맡아 하고 필요한 제품 생산과 식물 재배·유통까지 아우르고 있다.
“‘LESS’가 ‘WREATH’가 되도록”이란 제목으로 진행하는 이번 펀딩의 1차 목표는 고유식물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있으며, 모인 후원금으로 공공기관에 고유식물을 기부하는 것까지 포함된다. 보다 많은 후원이 모이는 것을 목표로 하기에 후원 금액을 높게 책정하지 않았다.
마련된 후원금은 한고연에 기부되며, 제작비와 배달비를 제외한 모든 비용은 교육기관에 ‘고유식물 화분’으로 기부된다. 기부 대상을 교유기관으로 선정한 이유는 식물이 교내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학생들이 체험하며 고유식물에 더욱 관심을 갖고 돌봐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교육기관에서 기를 수 있는 화분에 스티커와 관리법이 함께 전달된다.
후원자에게는 한고연이 제작한 기부증서가 발부된다. 후원금 기부증서나 전달 과정은 한고연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블로그에 게시된다.
후원금은 1000원부터 낼 수 있으며, 다양한 리워드 상품이 마련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텀블벅 “‘LESS’가 ‘WREATH’가 되도록”에서 확인하면 된다.
윤준 한고연 대표는 “평소에 고유식물을 잘 접하지 못하는 환경이라 미래를 책임지고 갈 친구들이 교내에서 고유식물을 접하고 키우면서 알아가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펀딩을 진행한다”고 말했다.